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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함/추천ㅣ정리 | 방법 n가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단기간에 수익 높이는 현실적인 방법 : 구독자 없이도 수익 늘리는 방법

by 닭모이 2024. 1.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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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를 애용하실 텐데요.

애드센스는 티스토리 광고들 중 가장 효율성이 높고 수익도 비교적 많이 들어오는 편입니다.

이런 애드센스, 어떻게 하면 단기간 안에 현실적으로 수익을 늘릴 수 있을까요?

 

[ 목차 ]
1. 구독자 수
2. 외부 유입률
3. 광고 위치 및 개수
4. 좋은 품질의 글
5. 글의 주제

 

 

 

 1. 구독자 수 

블로그를 운영해 보셨다면 구독자의 존재를 잘 알고 계실 겁니다.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다른 블로그에 자주 방문, 서로 댓글/공감/구독을 요청, 서로 맞댓글/맞공감/맞구독을 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이는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는 꽤나 벅찬 일이라고 볼 수 있죠.

 

그렇다면 과연 이 '구독자'가 수익을 늘리는 데 필요할까요?

답은 그렇지 않다 입니다.

이것은 제 블로그의 구독자 수입니다.

다른 블로그에 비해 현저히 낮은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 블로그는 2달이 채 안 되는 단기간 안에 폭풍 성장하였고, 현재는 매달 수익이 들어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구독자 수가 높으면 검색 유입률이 낮더라도 어느 정도의 수익은 보장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많은 구독자를 추구하지만, 만약 외부 유입률을 중점적으로 공략한다고 하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

외부 유입률을 노린다 : 구독자 수 상관 x

일상 공유 등 외부 유입률 노리지 않는다 : 구독자 수 상관 o

 

 

 2. 외부 유입률 

외부 유입률은 수익의 양을 좌지우지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외부에서 자주 유입이 될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글을 접하고, 광고를 클릭하게 됩니다.

Photo by Vojtech Okenka: https://www.pexels.com/photo/person-holding-apple-magic-mouse-392018/

유입률을 늘리기 위해서는 제목에 중심 내용을 간략하고 명확히 제시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관련 정보를 검색했을 때 본인의 사이트를 클릭하도록 유도해야 하기 때문에 제목은 이에 큰 역할을 합니다.

 

또, 홍보도 한몫을 하는데요. 정보 블로그에 경우 지식IN, 타 블로그 등을 통해 홍보할 수 있습니다.

지식IN이 특히 더 유입이 잘 되는 편이며, 답변 내용에 블로그 링크를 함께 포스팅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답변내용과 포스팅 링크 내용이 일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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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광고 위치 및 개수 

광고의 위치와 그 개수 또한 수익에 영향을 줍니다.한 페이지에 광고가 너무 많다면 자칫 저품질 사이트로 분류될 수 있기 때문에 광고의 양 조절이 중요합니다.애드센스가 다른 광고들에 비해 수익이 잘 생기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애드센스에 몰빵하거나 애드핏을 약간 섞어 글을 포스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왼 : 구글 애드센스 / 오 : 카카오 애드핏

광고가 너무 작게 노출되거나 사이즈가 해당 사이트에 최적화되지 못한다면 클릭율도 내려가겠죠.가 직접 경험해 보기로는 위 사진과 같은 사이즈가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는 제 주관적 생각이며, 각자의 블로그마다 약간씩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잘 모르겠을 때는 일단 반응형으로 맞춰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고품질의 글 

여러분이 어떠한 정보를 얻기 위해 어느 블로그 글을 클릭했는데 내용이 자세하지 않고 짧게 작성되어 있다면 어떨 것 같나요? 아마 정확한 정보를 얻기 힘들 것이고, 다시 그 사이트에 방문할 일은 없을 겁니다.

Photo by Tirachard Kumtanom: https://www.pexels.com/photo/woman-writing-on-a-notebook-beside-teacup-and-tablet-computer-733856/

블로그 글을 포스팅할 때에는 글의 품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주제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고 전달력 있게 작성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내용이 너무 짧거나 정보력이 부족하다면 유입률도 낮아질뿐더러 검색 노출율도 줄어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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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글의 주제 

마지막으로, 글을 쓸 때 가장 먼저 생각하게 되는 글의 주제 즉, 글의 목적입니다.

타겟층이 누구인지, 어떤 내용을 전달할 것인지를 잘 파악하여 그의 눈높이에 맞도록 글을 작성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을 타깃으로 글을 작성한다고 한다면 학기 초인 3월 초에는 반장/부반장 공약과 관련된 글을 작성할 수 있겠죠.

Photo by Tatiana Syrikova: https://www.pexels.com/photo/anonymous-woman-using-laptop-in-bedroom-3975590/

또, 최근 뜨는 주제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람들이 관심을 별로 주지 않는 내용의 글을 포스팅한다면, 검색 유입률은 매우 낮을 것이며 조회수도 잘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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